Open-loop control | Closed-loop control
컨트롤 시스템은 보통 두가지로 나뉘어진다.
그리고, 두 시스템의 간단한 차이점은 피드백(feedback)의 유무이다.
1) Open-loop control system (non-feedback system): 출력값(output)의 피드백을 받지 않는다.
2) Closed-loop control system (feedback system): 출력값의 피드백을 받아 입력값을 계속 조정한다.
두 시스템 모두 장단점과 특징이 있다.
1) Open-loop control system:
- 출력값은 컨트롤 시스템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.
- 시스템을 다루기 위해 수동적 개입(human intervention)이 필요하다.
- 비교적으로 가격이 싸다.
2) Closed-loop control system
- 출력값은 컨트롤 시스템에 영향을 주어 입력값을 계속 조정한다.
- 자동 조정(automated setting) 시스템에 알맞다.
- 비싸지만, 인력 절감을 고려했을때 상황에 따라 가성비가 좋을 수 있다.
교통공학과 클로즈 루프 시스템:
실제 교통 시스템에서는 closed-loop control system이 많이 쓰여지고, 출력값의 피드백을 받아서 시스템에서 디자인 되지 않은 변수들을 조정한다(예, 교통 수요의 변수(noise in traffic demand)).
혼잡한 교통의 관리와 개선(optimal perimeter control)을 위해 optimal closed-loop control system을 구상하는게 일반적이다.
그리고, optimal closed-loop control system을 구상 하기 위해 모델 예측 제어(Model Predictive Control(MPC))가 쓰여진다.
모델 예측 제어(MPC)는 다음에 다루도록 한다.